본문 바로가기
IT 제품 리뷰/IT 제품

PS5 무선 게이밍 헤드셋 추천 터틀비치 스텔스 600 GEN2 (템페스트 3D 오디오 지원)

by 젤다07 2023. 4. 17.

 

스텔스 600 GEN 2는 템페스트 3D 오디오를 지원하는 무선 게이밍 헤드셋입니다. 이 모델은 게이머를 위한 제품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PS5, PS4, 닌텐도 스위치, PC와 호환되는 모델로 플레이스테이션, XBOX, 닌텐도 스위치 등 콘솔 주변기기를 전문으로 생산하는 터틀비치에서 출시하였습니다. 게임 좀 하시는 분들에게는 익숙한 브랜드일 것입니다. GEN 2라는 명칭으로 봐서 앞선 스텔스 600의 후속 모델이라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무선 미니 USB 트랜스미터를 탑재하여 콘솔기기와의 연결이 보다 안정적으로 강화되었습니다. 

 

 

그럼 해당 모델에 대하여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텔스 600 GEN2 본품, USB 트랜스미터, USB타입 C케이블, 사용 설명서, 터틀비치 스티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보증기간 1년)

 

 

외관을 보시면 무광 화이트와 그레이 색상으로 깔끔하고 고급스럽습니다.(색상은 블랙과 화이트로 출시되어 있어요) 헤드 사이즈는 슬라이딩 방식으로 조절이 가능하여 조절폭도 넓어 불편함 없이 장착할 수 있습니다.

 

 

머리에 닿는 부분은 부드러운 인조가죽으로 제작되었으며 말랑말랑하니 쿠션감이 매우 좋습니다. 이어컵은 오버이어 형식으로 되어 있어 주변음을 차단해 주며 그 소재는 폼 쿠셔닝이 적용된 패브릭으로 되어 있습니다. 안경 착용자를 위한 기능도 적용되어 있는데요. 프로스펙스(ProSepcs) 안경 릴리프 시스템 기능이 적용되어 안경에 가해지는 압력을 완화시킬 수 있도록 해줍니다.

 

 

그럼 주요특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제품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죠. 무선 미니 USB 트랜스미터입니다. 기존 리시버보다 훨씬 사이즈가 작으면서도 PS5, PS4(콘솔기기)와의 연결이나 사운드, 대화 입력 등이 안정적입니다. 양방향 통신에 문제가 없이 잘 작동이 됩니다.

 

 

스피커는 오버이어 형식으로 이어컵 내부에 50mm 대형 스피커(네오디뮴 자석이 포함)가 내장되어 있고 20Hz부터 20KHz까지 출력이 가능합니다. 또한 900mAh 리튬 폴리머가 내장되어 있는 배터리는 USB C 충전 케이블로 충전하면 최대 15시간 연속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완충하려면 3시간 정도 걸립니다.

 

 

PS5에 연결해 보았습니다.

사용자의 편의성이 무척 좋은데요. 연결을 위한 별도의 설정은 따로 필요가 없습니다. USB 트랜스미터를 꽂고 전원을 켜면 바로 연결이 되며, 그 후 PS5 설정 - 사운드에서 인식이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이크 레벨 조정하기에서는  플립을 활성화하여 음량이나 레벨 등을 따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일체형의 2세대 플립 투 뮤트 마이크는 이를 이용하려할 때 내려서 기능을 활성화시켜 사용하고, 반대로 올리면 바로 비활성화가 되어 음소거 모드로 전환됩니다.  대화 선명도가 높아졌으며 이용하기에도 걸리적거림 없이 편리하고 마이크를 접어둔 상태의 모습도 딱 맞게 밀착되어 있어서 깔끔하고 심플해 보입니다. 또한 템페스트 3D 오디오 기능이 있습니다.  PS5 설정에서 3D 오디오 프로필 조정 > 1 타입 ~ 5 타입이 있으며 여기에서 테스트해 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오디오 타입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음으로는 컨트롤 패널을 살펴보겠습니다. LED 인디케이터 / USB 충전단자 / 파워버튼 / 모드버튼 / 마이크와 사운드 볼륨조절 다이얼이 순서대로 보입니다. 여기에서 파워버튼은 게임 중에 누르면 슈퍼휴먼 히어링(Superhuman Hearing) 모드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드는 플레이 중에 들리는 발소리나 적의 무기를 장전하는 소리 등을 더욱 선명하게 들리도록 해줍니다.

 

 

해당 모델은 game 플레이의 자유도와 편안함을 느끼게 해주며 경량 구조와 바디에 맞는 패드 부착으로 사용자의 머리와 귀가 편안하게 유지됩니다. 이어컵에 내장된 마이크는 채팅할 때 음성 통화의 편리성을 높여주고 고성능의 드라이버가 장착되어 최적의 게임 오디오를 제공함으로써 게이머들은 모든 소리를 생생하게 청취할 수 있습니다. 이어컵에 위치한 터치버튼으로 볼륨조절, 음소거, EQ 프리셋 변경 등을 쉽게 할 수 있으며 이용자에게 더욱 편리한 헤드셋 제어를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물론 아쉬운 점도 있습니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없어 주변 소음이나 배경소리가 게임 오디오와 함께 들릴 수 있습니다. 또한 이어컵의 회전이 되지 않아 어쩌면 머리크기나 모양이 다른 사용자들에게는 착용감이 좋지 않을 수도 있겠습니다. PS5, PS4, 닌텐도 스위치, PC와 호환되는 모델로 다른 기기와는 호환이 제한되고 배터리 잔량 표시가 없어 확인이 어렵다는 점이 살짝 아쉽긴합니다.

 

위와 같은 성능을 갖춘 이 제품은 대체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연결성이나 음성 채팅에서 소리의 깨끗함, 마이크의 작동, 착용감 등에 대하여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전반적으로 스텔스 600 GEN2는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편안한 착용감, 오랜 시간의 플레이에도 불편함이 없는 게이밍 헤드셋으로 추천할만합니다.

728x90

댓글